지금 계획중인 게임 플레이 방법은
접속시 맵이 절차적으로 랜덤하게 생성되고 그 맵들 중 보스 방을 찾아 보스를 처치하면 클리어하게 만들 것이다.
맵을 절차적으로 생성하기 이전에 맵들을 디자인 하고 블루프린트로 만들어 프리셋 해보자.
맵은 총 6개로 구성할 것이다.
1. 메인 룸 : 플레이어가 처음 스폰되는 장소이다.
2. 일자형 복도 : 룸과 룸을 잇는 일자형 복도이다.
3. 기역자형 복도 : 룸과 룸을 잇는 기역자형 복도이다.
4. 몬스터 룸 : 몬스터들이 스폰되는 장소이다.
5. NPC 룸 : 상점으로 사용될 장소이다.
6. 보스 룸 : 최종 보스가 스폰되는 장소이다.
맵은 Fab에 있는 무료 에셋인 MedievalDungeon을 재구성하여 제작했다.
맵들은 빛을 차단하기 위해 검은색 플레인으로 둘러 쌓인다.
메인 룸
메인 룸은 시작 포인트와 4개로 이어지는 문으로 구성되어 있다.
나머지는 디자인의 영역이기에 사진으로 대체한다.
일자형 복도
일자형 복도는 출구 입구의 구분 없이 통으로 구성되어 있다.
기역자형 복도
이 역시 출구와 입구의 구분없이 제작했다.
몬스터 룸
몬스터 룸은 메인 룸과 같이 4개의 문으로 이루어져있으며, 장애물을 최대한 배치하지 않는 쪽으로 구성했다.
몬스터와의 전투중 장애물 때문에 전투에 불편함이 생긴면 안되기 때문이다.
NPC 룸
NPC룸은 몬스터 룸과 동일하지만 장애물을 추가적으로 배치한다.
보스 룸
보스 룸은 최대한 크게 설계했으며, 피로 물든 빛을 연출했다.
결과
맵 디자인 같은 경우 미적 감각이 잘 없어 레퍼런스를 많이 찾아보긴 했다. 그런데도 역시 어려웠다.
다음 포스팅은 아마 절차적 맵 생성 알고리즘이 되지 않을까 싶다.
프레임이 떨어지는건 원격으로 데탑에서 영상찍었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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